보도자료

담양군, 하반기 한국연구재단 전문경력인사 초빙활용지원사업 선정

농업기술센터 20.09.08 54

  • 부서명경영지원과
담양군, 하반기 한국연구재단 전문경력인사 초빙활용지원사업 선정 사진

담양군, 하반기 한국연구재단 전문경력인사 초빙활용지원사업 선정
- 전 국립식량과학원 벼재배육종과장 고재권 박사 초빙…벼 신품종 개발 기술 자문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한국연구재단의 후반기 전문경력인사 초빙활용지원사업에 선정, 전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벼육종재배과장 고재권 박사를 초빙했다고 밝혔다.

 

  고재권 박사는 농촌진흥청에서 30여 년간 벼 품종개발에 전념하며 신동진벼, 호품벼 등 90여 품종을 개발한 연구자로 우리나라 쌀의 수량성 증대와 쌀 품질 고급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또한, 농촌진흥청 일본 상주연구관으로 근무하면서 일본의 쌀 농정과 연구방향 등을 정리해 책자를 발간하였고, 한일 간 농업연구교류에 헌신한 공로로 일본으로부터 국제협력상을 수상하는 등 일본 농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농촌진흥청 식량산업기술팀 전문위원으로 쌀 품질 고급화 사업인 최고품질 거점단지 사업, 쌀 생산비 절감(드문모심기, 드론 직파) 사업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등 벼 재배분야에도 방향성을 공유하고 있는 전문인사이다.

 

  이철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지역특화 맞춤형 벼 품종개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담양만의 맞춤형 벼 신품종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신 6차 산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있음. (업무담당자 농업기술센터 박기현 ☎061-380-3405)

  • 정보 담당자 : 경영지원과 교육경영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