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담양군, 2020년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이륭 자치행정과 20.10.30 54

담양군, 2020년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사진(1)
담양군, 2020년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사진(2)

담양군, 2020년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 지역 자원발굴 및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마을계획 수립 추진

 

담양군이 지난달 30일 담빛농업관 3층 대강당에서 2020년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담빛농업관 3층 대강당에 메인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올해 마을계획 수립 대상지인 담양읍, 봉산면, 고서면, 가사문학면, 대덕면, 월산면 회의실에서 각각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메인스튜디오에서는 최형식 군수, 이규현 군의원, 이종옥 주민자치연합회장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한 후, 자치분권담당으로부터 마을계획 수립사업 추진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해당 읍면에서는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읍면별 축하 퍼포먼스와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이 진행됐으며, 앞으로 마을계획 수립 추진에 대한 일정안내 후 6개 읍면 주민자치회가 함께한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 선언문 낭독을 끝으로 발대식이 마무리됐다.

 

마을계획 수립 추진단은 주민들과 함께 각 읍면의 대표성을 찾아내고 주민의견수렴, 지역문제 발굴해결방안 모색 등을 위해 공유회의, 역량강화 교육, 주민총회 등 과정을 거쳐 마을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최형식 군수는 지방자치의 핵심은 주민이며, 주민이 살고 싶은 마을을 직접 만들고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시간은 담양군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아울러, 마을계획 수립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문제를 제안, 공유, 숙의하는 과정으로 주체적으로 지역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마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2019년 무정면, 대전면에 이어 올해 6개 읍면에서 추진된다.

 

사진있음. (업무담당자 자치행정과 김원 061-380-3171)

  • 정보 담당자 :
  • 지속가능경영기획실
공공누리 제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담양군청이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