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담양소식 > 보도자료 인쇄
담양군에 관한 국내외 언론 보도자료를 종합하여 서비스 함으로써 군민들의 높은 이해와 참여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담양군, 신품종 포도 ‘샤인머스캣’ 시범 보급
작 성 자 지속가능경영기획실 등 록 일 2017-04-21 조   회 30
첨부파일
담양군, 신품종 포도 ‘샤인머스캣’ 시범 보급
 
담양군이 포도 품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포도 신품종 보급에 나선다.
 
담양군의 현재 포도 재배면적은 총 32ha로, FTA 과원 폐업지원 사업, 농가 인력의 고령화, 포도 가격하락 등의 사유로 재배 면적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그동안 포도 주산지인 고서면을 중심으로 캠벨얼리 품종을 주품종으로 재배해 온 담양군에서는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 변화에 따른 신품종 보급의 필요성과 농가의 요청을 반영해 금년 한해 포도 신품종인 샤인머스캣을 21농가, 2ha의 면적을 대상으로 시범 보급한다.
 
샤인머스캣은 일본 아키츠 과수연구소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산 함량은 낮으며, 머스캣 향이 나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품종이다. 포도의 열과성, 탈립성은 낮지만 저장 기간은 거봉보다 길어 판매에 유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최근 충북기술원 포도연구소 김승덕 연구사를 강사로 초빙해 고서 로컬푸드 회의실에서 샤인머스캣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보급에 앞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호응도, 소비자의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번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포도 재배뿐만 아니라 포도주 생산 등 가공과 유통에도 중점을 둔 6차 산업화의 연계로 농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담양 농산물의 전국적인 인지도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없음.(업무담당자 농업기술센터 박길웅 ☏061-380-3411)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양군, 4월 문화가 있는 날 가족의 소중함 떠올리는 '엄마의 강' 공연
다음글 제19회 담양대나무축제에 “별빛이 내린다”
보도자료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1004002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지속가능경영기획실 홍보 담당 ☎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11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11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11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11표
  • 만족
    만족0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0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