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하절기 ‘헌혈’ 월등 - 공무원노동조합 등 적극 동참, 121명 실시 -

홍보담당 07.08.20 2095

담양군, 하절기 ‘헌혈’ 월등 - 공무원노동조합 등 적극 동참, 121명 실시 - 사진(1)
담양군, 하절기 ‘헌혈’ 월등 - 공무원노동조합 등 적극 동참, 121명 실시 - 사진(2)
  담양군(군수 이정섭)이 여름방학과 폭염까지 겹쳐 혈액수급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혈액원의 ‘단체헌혈’에 높은 참여를 보여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혈액원에 따르면 하절기 혈액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실시 중인 헌혈에서 대부분 지자체가 50명 내외의 참여를 보인 반면 담양군은 공직자 등 주민 121명이 헌혈하여 월등한 성과를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를 보건소와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귀호)의 긴밀한 협조로 헌혈 참여 부서 표창 등 인센티브 부여와 헌혈자 지속관리가 주효한 결과로 풀이했다.또한 담양사랑병원, 창평우리병원 등 의료기관의 솔선 참여도 한 몫을 해 앞으로 헌혈 추진에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는 평가다.  이정섭군수는 “혈액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홍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만이 해결책”이라면서 “생명을 나누는 사랑의 실천에 조금만 관심을 가져준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양군은 지난 겨울철에도 100명이 헌혈에 참여하여 사랑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사진있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