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주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주민생활지원서비스」제공

홍보담당 07.10.15 1722

담양군, 주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주민생활지원서비스」제공 사진
담양군, 주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주민생활지원서비스」제공  담양군(군수 이정섭)은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코자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 500부를 제작 전마을에 배부했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는 저소득·취약계층에 제공되는 좁은 의미의 복지서비스 뿐 아니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넓은 의미의 복지서비스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복지·보건·고용·주거·체육·교육·문화·관광 등 8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주민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창구 부재에 따른 불편함을 일소하고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와 필요한 정보를 One-stop으로 직접 제공받을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개념이다.  군에서 제작한 안내서에는 8대 서비스 분야별 사업내용과 이용방법, 담당자 전화번호, 관련기관 홈페이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법정지원서비스 외 민간서비스를 포함하여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한편, 12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 예정인 주민서비스 종합포탈사이트(www.oklife.go.kr)에서는 군·공공·민간 등 8대서비스에 관한 모든 서비스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국어디에서나 인터넷으로 정보제공, 신청 및 자격조회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보완을 통한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담양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체감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사진있음, 복지과 나숙자, 380-3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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