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온라인 실시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호응’ 사진(1)
담양군, 온라인 실시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호응’ 사진(2)

담양군 온라인 실시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호응’
- 지난 16일부터 2월 23일까지 지역 농업인 500명 대상 교육 진행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역의 핵심 산업인 지속가능한 농업 실천을 위해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16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과정별 교육 사전신청을 지난 11일까지 받았으며, 참여희망농가 및 재배농가에게 친환경농업, 미세먼지 저감 기술 등 새로운 농업정책을 교육교재에 실어 사전 배부했다.

 

  새해영농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벼농사의 경우 사전 녹화된 교육영상을 담양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3월 말까지 게시 농업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그 외 교육과정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육한다.

 

  영농현장에서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한 농가는 코로나19의 대응으로 추진되는 온라인 실시간 교육에 참여해 보니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점도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입장에서 혼돈이 있을 수 있었으나 질의 및 답변으로 현장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교육에 잘 참여해준 농업인에게 감사하다”며, “당일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반영해 남은 과정을 보다 완성도 높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업무담당자 농업기술센터 경영지원과 송경숙 ☏061-380-344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