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뉴스

Home > 알림마당 > 담양소식 > 영상뉴스 인쇄
담양의 행사나 소식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우리 군의 절경을 영상으로 느껴보세요.
영상뉴스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담양군정소식 4월 -3
작 성 자 지속가능경영기획실 등 록 일 2017-04-17 조   회 441
첨부파일 149205100710104.jpg (163 kb)
This text is replaced by the Flash movie.
[00:00:15]
안녕하십까? 담양군정소식입니다.
 
담양 창평면이 4월부터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교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창평면에 따르면, 어린이 문화교실은 올해 창의공예교실, 체험놀이교실 등 더욱 풍성한 체험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해 지난 3일 문을 열었습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웃음을 책임지는 웃음치료교실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농사일 등 생계유지에 바빠 건강을 따로 챙길 기회가 없는 지역의 여성들과 청장년층을 위해서는 매주 2번, 건강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각종 질문과 참여 문의는 창평면 마을가꾸기계로 문의하면 됩니다.
 
[김영례 창평면 해곡리1구 부녀회장]
Q1. 처음에는 생활습관으로 일만 하다가 근육이 많이 긴장돼있었잖아요, 그러다가 여기서 전신의 근육을 늘려주고 하니깐 엄청 시원하고 모든 회원들도 다 좋다고 그래요.
Q2. 주부들이 생활습관으로 집에서만 고정된 근육이 나이가 들고 굳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문화교실에서 여러 가지 노래 교실도 하고 요가도 하고 체조도 하고 설계를 해서 창평면사무소에서 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깐 지금 시작하고 있거든요 체조팀도 시작하고 있고 요가도 시작하고 있고 노래교실도 시작했었어요. 지난번에 가을에 했고 앞으로 또 할 계획이고 책도 읽고 여러 가지 교실이 여러 가지 할 계획이거든요, 요가를 하다보니까 너무 좋다고 회원들이 환호를 하고 있어요. 집에 가서 잠잘 때 시원하다고.
Q2 우리 부녀회원들이 너무 좋아해서 끊기지 말고 계속 했으면 좋겠다고 다들 이아기 하거든요. 호응이 너무 좋아서 면장님도 좋아하시고 특히 주부들이 좋다고 그래요.
 
[00:02:42]
담양군복지재단은 ‘희망의 수호천사 발굴단’을 구성해 오는 12일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소외계층 없는 담양군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이번 발굴단은 담양군노인복지타운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갑니다.
 
지역 사정을 잘 아는 단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찾아 적기에 필요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연계하며, 구성 취지에 맞게 앞으로도 이웃 주민들을 자주 찾아 안부와 불편사항을 살펴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담양군복지재단에서는 희망의 수호천사 발굴단을 상시 모집하며, 이와 관련한 문의는 재단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00:02:29]
지난 12일, 담양문화회관에서는 최신 영화 무료상영이 있었습니다.
 
이날 무료상영에는 배우 연빈과 유해진 등이 출연해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수사를 그린 최신 개봉영화 ‘공조’를 상영했습니다.
 
한편 ‘공조’는 남과 북의 형사로 등장하는 배우 유해진과 현빈 두 사람의 갈등과 남과 북의 이념의 차이 등을 적당한 긴장감과 코미디 요소를 통해 몰입도 있게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00:04:02]
최근 죽녹원 내 월파관에서는 ‘학부모 부모교육’과 ‘교사 소통교육’에 대한 교육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 수료식에는 학부모 60명 및 교직원 60명이 참가했으며, 군은 오는 6월에도 부모 리더십 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개강해 행복습관 경영에 대한 심도 있는 부모교육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00:04:27]
담양군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용마루길’을 지난 28일 금연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금연구역 지정구간은 용마루길 전역에 걸친 3.9km의 구간으로, 데크길은 물론 쉼터와 산책로 등의 수변길 전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담양군은 군 홈페이지와 게시판 등을 통해 금연구역 지정에 대해 홍보하고 오는 5월 31일까지 계도기간을 설정했습니다.
이후 2개월 동안 금연구역 안내 표지판 설치하고 홍보 캠페인 실시한 뒤 6월 1일부터는 용마루 길 일대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되고 흡연이 적발됐을 때는 관련 조례에 의거해 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상으로 담양군정소식을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49205100710104.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양군정소식 4월 -2
다음글 담양군정소식 4월 -4
영상뉴스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1004004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지속가능경영기획실 홍보 담당 ☎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1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1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1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1표
  • 만족
    만족0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0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