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코너에서는 생활 곳곳에서 우러나온 여러분의 진솔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담양군수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우리군 발전에 관한 비전제시 및 제안 등 여러분의 의견을 모두 모아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 담양군 건설에 반영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주민불편사항이나 숙원사업 민원 등은 우리군 홈페이지 군민참여 [불편사항신고]에 접수하여 주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하게 되고, 타인의 개인정보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할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라며, 비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을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이 불가능하며 일부(군수, 관리자 등)만 열람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민원 신청시 공익을 해칠 수 있는 욕설, 비방 등 사적인 내용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글에 대해서 수정,삭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null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군수님께 민원이 받아들여지지 않아서 다시 요청드립니다.
등록자 김인주 등록일 2012-09-16
상태 완료 조회수 1797
연락처 비공개
주소 비공개
내용 군수님께!
군정에 바쁘시겠지만 불편사항 신고 민원이 해결되지않아 다시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전 민원 내용 괄호속입니다-----접수번호-201209091130252270
(신청자는 금성면 덕성리 685번지에 주택신축을 하는 김인주입니다.
2012년 8월31일 군청으로부터 신축허가를 146호로 받아 건축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설계 측량을 거치고 스레트지붕까지 건축 폐기물로 처리하고 먼저 정화조를 만들었습니다
건죽법에 의거하여 한치 빈틈없이 진행하는 과정에서 정화조의 물이 관으로 나가는 과정에서 상수도관만있고 하수도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현재의 집 구조상 도로에 있어야 할 하수도관이 없어서 남의 사유재산인 밭으로 물리 흘러가는 어처구니없는 현실을 맞게되었습니다.
처음 상수도가 설치되면서 하수도도 당연히 설치가 되었을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이 들어오면 당연히 나가는 관이 있어야되는거 아닙니까.
군청에서 허가는 내어놓고 건축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 상황을 어쩌란 말입니까!
저번 2012년 9월7일 구두로 설명도 하고 전화도 상황의 내용을 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건축하는데 문제가 없기는 하지만 생활오수가 남의 땅에 유입되거나 또는 고랑으로 흘러 나가서 하천을 오염시킨다는 문제는 본인만이 아니라 마을 여러가구가 겪어야 되는 상황이라 이것은 녹색환경을 지향하는 담양군에서도 꼭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해결해주세요! 청사진을 보여주세요! 이 민원이 해결안된다면 얼마나 다른곳에 민원을 또 내란 말입니까!
담양군은 샤유재산은 지켜 주시고 민원인의 간절한 요구를 해결해 주시기바랍니다. )

먼저 군 직원의 민원상담절차에서 주무담당자 분들이 친절하고 꼼꼼하게 챙기시고 계획적으로 답변 주신 것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민원 상담을 통해서 그 분들이 사업계획을 세우는 일이라던가 예산확보에 있어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군수님의 민원실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집을 지으면서 내 개인의 불편사항은 감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타인이나 이웃의 사유재산에 흠을 내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민원을 내는 것입니다.
신축주택에서 씻고 내리는 물만 하수관에 나간다면 자연배수 되고 이웃 간에 갈등도 없겠습니다만 정화조이다 보니까 아무리 정화된 물이라도 자기 땅으로 흡수된다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요즘 신축주택에서 푸세식 화장실을 만들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군에서 내가 직접 하수도관을 만들어서 사용하라는 직언은 내가 국가의 포장도로를 마음대로 파고 훼손하는 일일뿐더러 대한민국의 어디에도 없는 법입니다.

나는 담양군에다 17년 6개월 동안 토지세를 납부했으며 또한 새 주택이 지어진다면 물론 그에 상응하는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는 사람입니다.
국가의 세금은 평등하게 이루어져야 되고 함께 국가의 혜택을 받아야 하는 것은 그 사람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상수도관이 있으면서 하수도관이 없는 관계로 타인의 재산을 흠집 내는 이 상황을 보고 하수도관을 설치해달라는 요청은 터무니없는 일이 아니라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사는 곳이 마을을 떠나 산속에 있는 것도 아니고 100가구가 넘는 동네가 아닙니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군청의 답변 속에 내년 2013년 사업계획에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으나 담당자 분의 말씀으로는 언제 될지 모르겠다하니 막막할 뿐입니다.
현재 직면하고 있는 이웃의 사유재산 침범에는 그 분에게 만족스런 해답을 못드리겠습니다.

주무 담당자 분께 여러 번 몇 번씩이나 부탁하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했습니다.
정확한 계획의 청사진을 말씀해주시고 당장이라도 이웃 간에 어려움이 없도록 고랑까지만 하수도관을 만들어 주세요!
존경하는 군수님께서는 원칙적이고 정당한 절차를 밟아서 진행하는 민원을 잘 헤아려서 해결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목록


null 답변정보
담당자 정대기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전화번호 380-3106 작성일 2012/09/17
답변 1. 귀하께서 우리군에 건의하신 금성면 덕성리 685번지 주변의 하수관 설치
요청건 에 대하여,
2. 현재 덕성마을내 하수관 정비계획이 없는 관계로 귀하께서 건의하신 685번지
주변 하수관 설치는 당장 시행할 수는 없으며 상하수도사업소등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2013년도 사업계획에 반영될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으니, 이점
양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진행상황 완료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