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코너에서는 생활 곳곳에서 우러나온 여러분의 진솔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담양군수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우리군 발전에 관한 비전제시 및 제안 등 여러분의 의견을 모두 모아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 담양군 건설에 반영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주민불편사항이나 숙원사업 민원 등은 우리군 홈페이지 군민참여 [불편사항신고]에 접수하여 주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하게 되고, 타인의 개인정보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할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라며, 비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을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이 불가능하며 일부(군수, 관리자 등)만 열람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민원 신청시 공익을 해칠 수 있는 욕설, 비방 등 사적인 내용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글에 대해서 수정,삭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null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중앙로 일대 불법주정차 해소 방안
등록자 김기웅 등록일 2012-09-19
상태 완료 조회수 1924
연락처 비공개
주소 비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담양군 중앙로 일대는 주변 상가 이용객 및 업주들의 개인차량 주차로 인한 상습 정체구간임을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담양군에서 홀짝제 주차 허용 및 단속을 통해 불법주정차를 해소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어느정도 계도나 단속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홀짝제 주차를 알리는 입간판은 날마다 좌우도로로 옮겨 놓아야 하는데 중앙로를 가다보면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아 입간판이 넘어져 있거나 파손된 경우도 있고, 반대차로로 옮겨놓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심지어 군민들이 군청을 얼마나 우습게 봤으면 주정차금지 입간판 바로 앞에 버젓이 주차하기까지 합니다.

가장 심각한 구간이 담양로터리~파리바게트 구간입니다. 특히 00마트와 00마트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불법주정차를 하거나, 아침 출근시간대부터 물품을 내리는 탑차들이 수십분간 정차하고 있어 원활한 교행이 불가능한 실정입니다. 이 지역은 터미널 이용객 및 행인들이 많고 도로도 좁아 항상 정체되는 곳인데 상점들이 자신들의 이익만 생각하고 군민들의 불편은 전혀 생각치 않습니다. 게다가 일부 상점은 인도에 까지 물품을 적치하고 있어 행인들이 좁은 차도로 지나다니는 위험한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이에 중앙로 주차문화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1. 올해 중앙로 일대 불법주정차 단속 실적과 향후 단속계획을 알고 싶습니다. 계도를 해서 개선이 되지 않으면 단속을 해야 합니다.

2. 중앙로 일대 주정차단속 CCTV를 설치를 추진해 주십시요. 전체구간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정체가 심한 로터리~파리바게트 구간에 1대면 충분합니다. 당장 주변 상인들은 반대하겠지만, 다른 대다수의 통행차량과 행인, 학생의 안전을 위해서 설치해주십시요. CCTV 한대만 있으면 주차문제는 자연스레 해결되리라 확신합니다. 도로 양쪽 마트에서 인도와 차도를 자기네 개인 영역인양 점유하는 것은 더 이상 볼수없습니다. 단속 공무원이 아무리 계도하고 말싸움을 해봤자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CCTV 한대만 설치한다면 주정차하라고 해도 절대 안합니다.

이제는 불법주정차 천국이라는 담양 중앙로 이미지를 개선할 때입니다. 담양군을 진정 관광도시로 만들고 싶다면 일부 상인들의 반대보다 다수의 관광객들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돌아갈수 있도록 반드시 중앙로 불법주정차 문화를 바로잡아야 할 때입니다.
첨부파일

목록


null 답변정보
담당자 강준희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전화번호 380-3054 작성일 2012/09/24
답변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하여 드립니다.

1. 담양읍 중앙로 주 정차 단속은 홀짝제로 상가에서 자발적으로 운영한다고 한사업을 일방적으로 취소 할 수는 없고 공영주차장등이 조성 되면 적극으로 단속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당분간은 홀,짝제 운영을 실시하여 상가 등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지금 현재 공익 근무요원이 매일 중앙로 도로를 순회 하면서 지도는 하고 있으나, 상가 등의 협조가 미흡하여 상인 협회에 재촉구하여 홀, 짝제 운영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겠다는 공문을 발송코자 합니다.

3. 귀하께서 말씀한 CCTV를 설치 사업을 하여 단속을 요구 하였으나 우리지역의 정서상 개인적인 프라이보이가 노출될 우려 등으로 주민들이 거부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점진적으로 추진코자 합니다.

4. 불법주정차 단속에 따른 홀,짝제 운영 입간판등을 상가 협회 및 상인들이 직접 관리토록 담양읍사무소와 협조체제를 갖추서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5. 터미널 주변 마트 부분 상가의 불법 행위는 노점상단속 지원에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과태료 등을 부과하여 불법 노점상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지도하겠으며, 앞으로는 체계적인 개선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담양군정 발전을 위한 조언의 말씀을 귀담에 듣겠습니다.
첨부파일 진행상황 완료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