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담양소식 > 보도자료 인쇄
담양군에 관한 국내외 언론 보도자료를 종합하여 서비스 함으로써 군민들의 높은 이해와 참여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담양 시목단감,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작 성 자 지속가능경영기획실 등 록 일 2019-11-05 조   회 73
첨부파일 (11.5)담양시목단감,으뜸농산물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수상(시목단감).jpg (1358 kb) 전용뷰어
담양 시목단감,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 담양군 한국농업경영인 연합회 참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열린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담양 대덕면 신현만(59)씨가 대회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생산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서는 직거래 장터 및 우수 농특산물 홍보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한 ‘생명이 숨 쉬는 안전한 먹거리’를 주제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생산된 △곡류 △과일류 △채소류 △화훼류 △특작 △특별·가공류 등 6개 부분 총 300여 농산물이 출품돼 으뜸농산물을 가리기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담양군연합회에서는 대덕면 회원 신현만 씨가 ‘과일류부문’에 시목단감을 출품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받았다.
 
대덕면 시목마을에서 생산된 시목단감은 현재 16.1ha의 규모로 재배되고 있으며, 유기농재배를 통한 ‘시목단감’이라는 브랜드로 온라인, 한 살림, 학교급식 등에 인기를 끌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영산강 시원인 담양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으뜸농산물이라는 것을 확인 하는 자리가 됐으며, 앞으로도 담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농업생산소득 향상에 이바지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진있음. (업무담당자 친환경농정과 고현하 ☎061-380-2712)
 

(11.5)담양시목단감,으뜸농산물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수상(시목단감).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양군, 어르신들의 건강 장수 위한 의료봉사 행사 ‘성료’
다음글 담양군,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도자 간담회 개최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

담양군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1004002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지속가능경영기획실 홍보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20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2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15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15표
  • 만족
    만족2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3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