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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 안내

최정선 20.06.04 39

연락처 : 061-383-3655
내용 :

2020년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 안내

 

♣ 다문화가족 사례관리란?

다문화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하여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심리·정서 안정, 경제적 자립,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일련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 활동(정보제공, 상담, 지역사회 자원·활용 연계)

 

대화가 통하지 않아서 힘드신가요? 어려운 문제가 생겼는데 이야기 할 사람이 없으신가요? 여러분의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귀담아 듣고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문화가족의 범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원의 가족으로 한국인과 외국인(또는 귀화자)으로 이루어진 가족

 

♣ 지원대상 및 내용

▶ 지원대상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원의 가족으로 다문화가족, 외국인가족 등, 북한이탈주민가족

▶ 지원내용 : 사례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상담 및 모니터링, 공공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연계, 지역사회 민원복지 서비스 제공 연계

 

♣ 지원절차

대상자 발굴 및 신청→가정방문 및 상담→사례판정회의 및 대상자 선정→

문제 및 욕구 파악→서비스 개입→종결→사후관리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례관리사 최정선

(57335) 전남 담양군 담양읍 완동길 10-5, 여성회관 4층 ☎ 061-383-3655

상태 : 승인
  • 정보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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