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뉴스

Home > 알림마당 > 담양소식 > 영상뉴스 인쇄
담양의 행사나 소식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우리 군의 절경을 영상으로 느껴보세요.
영상뉴스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담양군정뉴스 11월 -3
작 성 자 지속가능경영기획실 등 록 일 2017-11-24 조   회 2264
첨부파일 150980363530133.jpg (928 kb)
[00:00:15]
안녕하십니까? 담양군정뉴스입니다.
 
지난 3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가자, 진로를 찾아 청죽골 SMArt 축제로!’ 행사가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적성·진로상담, 수학·과학체험전과 함께 학교별 특기적성을 살린 대나무악기, 댄스, 사물놀이 등이 어우러진 청죽골 문화예술축제, 방과후 작품 전시회, 전래놀이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선보인 30여 점의 미술작품은 11월 21까지 담빛예술창고에서 다시 한번 전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박성욱 학생의 드론 시연은 참가자 모두의 환호와 함께 드론을 조정하는 실력에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상담과 드론과 구글 카드보드 등 프로그램마다 직접 참여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더 많은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00:01:25]
담양군은 6일 담양읍을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2017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수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군의 매입품종은 ‘새일미’와 ‘신동진’이며, 올해 매입물량은 건조벼 199,542포, 산물벼 25,317포 등 총 224,859포로 약 8,995톤입니다.
 
올해 수매대금은 작년과 다르게 우선지급금을 지급하지 않고, 매입가격이 확정된 후 확정 매입가격이 일시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강경원 친환경농산유통과장은 “배정량 조기 매입을 위해 농가들은 수매 일정에 맞춰 적극 협조해 줄 것과 철저한 조제와 정선으로 한 등급 올려 받기를 실천하자”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담양군은 영세고령 출하농업인 포대벼의 하역과 적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담양군농업경영인회 협조로 하역도우미 지원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원활한 수매진행과 복지농업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00:02:41]
담양군 장애인 협회는 지난 8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장애인 한마음대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대축제는 담양장애인협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는 담양레이나CC후원으로 개최됐으며, 담양 장애인들에게 재활의지를 북돋워주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편견의 벽을 허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황세원 회장은 행사에 직접 참석해 10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으며 매월 장애인들에게 정기적인 후원도 하고 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왜곡된 시선이 조금이나마 개선됐으면 한다”며 “협회 명예회장으로 매월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는 황 회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00:03:35]
지난 8일 태국방문단이 전기버스 시승, 충전설비 등 견학 과 주요 관광지 투어를 위해서 우리군을 방문했습니다.
 
방문단은 태국 방콕시 교통국, 태국 왕립대학, 태국 연구자금, 태국 연구기술협회, 태국 재료 기술센터 등으로 총17명의 인원입니다.
 
친환경 저상 전기버스는 장애인과 노인 등 교통약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미세 먼지와 매연 등의 대기오염물질,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가 전혀 배출되지 않고 운행으로 인한 소음이나 진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생태도시’와 ‘문화관광 명소’로서의 담양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버스 외관에 접목했습니다.
 
 
[00:04:28]
담양군이 제2회 면민 화합을 위한 한마당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1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수북면사무소 광장에서는 제2회 면민 화합을 위한 한마당 음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약 500여명이 참석 한 면민 화합을 위한 한마당 음악회는 수북면으로 새로이 터를 잡은 정착주민들과 원주민이 하나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되었습니다.
 
이날 공연에는 흥을 돋우는 역동적인 난타공연과 주민재능기부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CNS오케스트라 40인조 와 김세레나, 윤아, 달빛앙상블 등의 가수공연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분은 ‘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여 커다란 즐거움이 되었고, 소박하지만 정이 넘치는 수북면 화합의 한마당 음악회가 되어서 멋진 축제였다고 전했습니다.
 
이상으로 담양군정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50980363530133.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양군정뉴스 11월 -2
다음글 군정뉴스 11월 -4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담양군에서 제작한 "영상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영상뉴스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1004004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지속가능경영기획실 홍보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1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1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1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1표
  • 만족
    만족0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0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