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뉴스

Home > 알림마당 > 담양소식 > 영상뉴스 인쇄
담양의 행사나 소식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우리 군의 절경을 영상으로 느껴보세요.
영상뉴스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군정뉴스 11월 -4
작 성 자 지속가능경영기획실 등 록 일 2017-12-05 조   회 1836
첨부파일 DSC_8294.jpg (516 kb)
This text is replaced by the Flash movie.
[00:00:15]
안녕하십니까? 담양군정뉴스입니다.
 
지난 11일 담양 종합체육관에서 제7회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잔치가 열렸습니다.
 
담양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다문화가족 연합회가 후원했으며 담양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500여명이 참여해 기념식과 함께 축하공연, 이벤트 행사, 국적별 장기자랑 등 풍성한 한마당 잔치가 펼쳐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조기정착과 가족, 이웃 간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그린나래 무용단의 축하공연과 태권도 시범, 출신 나라별 문화행사와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거주 다문화가족들의 향수를 달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는 한편, 지역민과의 소통과 이해를 통한
교류의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습니다.
 
다문화지원센터 관계자는“타국에서 가정을 이루고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국제결혼 이주여성 다문화가족에게 기쁨과 희망을 불어넣고 모두가 함께 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00:01:15]
지난 11일‘제15회 담양 메타세쿼이아 전국 마라톤대회’가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추성경기장에서 출발해 관방제림, 기후변화체험관, 금월교, 영산강자전거길, 봉황리를 거쳐 무정면 덕곡리를 반환점으로 한 이번 대회는 하프, 10㎞, 5㎞ 3개 종목에서 일반부, 초등부, 중등부, 특별부, 단체전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열렸습니다.
 
대회 결과 카일 워드웰씨와 차영미씨가 남·여부 하프부문에서 우승 했고 전북 익산시 김선호씨와 전북 전주시 박금숙씨가 10㎞부문에서 각각 1위로 골인했으며, 조광호·추은하 부부는 45분01초의 기록으로 10㎞ 부부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00:02:36]
2017 미스 아시아 어워즈’가 17일 전남 담양으로 이동하여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퍼스트국제재단이 주최하고 퍼스트파운데이션컴퍼니, 봉황망중한교류채널, 나레스트 엔터테인먼트, LBMA STAR, 노리엔터가 공동으로 주관 운영하는 미스 아시아 어워즈는 지난 17일 전남 담양으로 이동하여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은 노리 엔터테인먼트와 담양온천리조트가 함께 구성한 봉사로써 담양군의 어르신을 모시고 공연과 식사를 대접하는 봉사로‘2017 미스 아시아 어워즈’후보자들이 직접 노인들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설거지를 하는 등 재능을 기부했습니다.
 
‘2017 미스 아시아 어워즈’는 18일 광주대회와 21일 ‘2017 아시아 퍼스트 브랜드 어워즈’ 23일 최종 무대인 ‘2017 미스 아시아 어워즈를 치뤘으며 전통의상 퍼레이드, 단체군무, 개인 탤런트를 선보였습니다.
 
 
[00:03:47]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 배구 동호인들의 잔치인 어머니 배구대회가 지난 18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로 4회째 갖는 어머니 배구대회는 학교별ㆍ지역별로 12개팀이 참가해 한마당 축제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머니들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육활동을 통해서 학교와 선생님들이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학교 교육활동과 자녀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학부모들 간에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학부모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교육 지원청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이 대회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했습니다.
 
 
[00:04:39]
담양군복지재단은 지난 15일 담양종합체육관 뒷마당에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바자회는 도서, 공예품, 의류, 굴비, 공산품, 발효식품, 지역특산품, 쌀엿 등 다양한 상품 판매부스와 추어탕, 전, 통닭, 닭강정,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함께 열렸는데요
 
담양군 복지재단은“행사 당일 수익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것이며, 사랑 나눔 바자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담양군정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DSC_8294.jpg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양군정뉴스 11월 -3
다음글 담양군정뉴스 12월 -1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담양군에서 제작한 "영상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영상뉴스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1004004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지속가능경영기획실 홍보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1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1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1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1표
  • 만족
    만족0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0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