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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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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1. 장애인에 대한 자활자립 지원을 확대하고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2. 장애인에게 자유로운 이동과 시설이용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공공시설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3. 장애인이 모든 사람과 더불어 동등한 자격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장애인과 상담 중 알게된 개인정보는 최대한 보호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이행표준을 구체화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민참여 및 시정조치

  • 우리군은 장애인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우편, FAX로 의견 등을 제시해 주시면 반드시 반영하겠습니다.
    • 담 당 자 : 담양군청 주민복지실 생활보장담당
    • 주      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1371(객사리 99)   우편번호 57339
    • 전화번호 : 061) 380 - 3312 ~ 3317
    • 감사담당 : 061) 380 - 3033 ~ 3035
    • FAX       : 061) 380-3585
  • 공무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재방문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3,000원)를 보상해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방법을 재교육하여 반복되는 사례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불만 및 의견은 매일 적극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일 잘못된 점이 발견될 경우 여러분께서는 시정조치와 아울러 충분한 해명과 사과를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 우리는 장애인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며,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군민을 대상으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할것입니다.
장애인복지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30010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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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담당자 :
담양군 민원봉사과 민원봉사 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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