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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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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1. 전화 또는 방문 민원인에게 항상 친절하게 답변, 안내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도와드리겠습니다.
  2. 자동차의 등록업무를 고객의 편에 서서 신속 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3. 자동차 정기검사 기일경과로 인한 불이익 처분의 최소화를 위하여 검사일자 등을 사전 통보해드리겠습니다.
  4. 자동차 운송사업 민원에 대하여 가부는 명확히 알려 드리고,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5. 원활한 교통소통과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하여 주 · 정차 질서계도 단속과 안전운행 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이행표준을 구체화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민참여 및 시정조치

  • 여러분들의 불만 및 의견은 매일 적극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접수 및 처리 결과에 대한 내용은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 당 자 : 담양군청 지역경제과 교통관리담당
    • 전화번호 : 061) 380 - 3054 ~ 3056
    • 자동차등록 : 061) 380 - 3057~3058
    • FAX       : 061) 380 - 3575
  • 만일 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하여는 시정조치와 아울러 충분한 해명과 사과를 받으시게 될 것이며 공무원의 잘못으로 2회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 재 방문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2,000원의 전화카드)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고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이며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전화 또는 설문조사 할 것입니다.
  • 우리는 이 헌장에 명시된 내용에 대한 보완이나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교통민원 서비스의 질을 개선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교통민원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300100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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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민원봉사과 민원봉사 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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