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

행정서비스헌장

노인복지

  • 저소득 노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독거 노인에 대한 재가 복지서비스를 확대하여 나가겠습니다.
  • 부모를 극진히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도록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해 나가겠습니다.
  •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로당의 개보수와 신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이행표준을 구체화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민참여 및 시정조치

  • 우리군은 노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 우편, FAX로 의견 등을 제시해 주시면 반드시 반영하겠습니다.
    • 담당자 : 담양군청 주민복지실 건강장수담당
    • 주소 : (57339)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1371(객사리 99)
    • 전화번호 : 061) 380-3120~3125
    • 법무감사담당 : 061) 380-3033~3036
    • FAX : 061) 380-3585
  • 공무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재방문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3,000원)를 보상해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방법을 재교육하여 반복되는 사례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불만 및 의견은 매일 적극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일 잘못된 점이 발견될 경우 여러분께서는 시정조치와 아울러 충분한 해명과 사과를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 우리는 군민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며,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군민을 대상으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할 것입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검토하고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정보 담당자 :
  • 열린민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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