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안내

정책실명제 안내

정책실명제란?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정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을 결정・집행하는 과정에서 담당자 및 참여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선정기준

선정 및 공개 절차

  1. 정책실명제 운영 계획 수립
    • 담양군 정책실명제 자체기준 선정・운영 및 국민신청실명제 추진

    지속가능경영기획실

  2. 중점관리 대상사업(안) 검토 및 통보
    • 자체기준‧국정과제‧국민신청에 따른 과제(안) 검토 후 사업부서 통보

    지속가능경영기획실

  3. 사업(안) 사업내역서 작성
    • 담당사업 검토, ‘사업내역서’ 작성 후 지속가능경영기획실 제출

    사업부서(실과소)

  4.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및 통보
    •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 -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 - 사업부서 통보

    지속가능경영기획실

  5. 정책실명 과제 공개
    • ‘사업내역서’, ‘사업관리이력서(사업 완료 후 1개월 이내)’ 군 홈페이지 공개
    • 정책실명 공개과제 현황 관리, ‘사업내역서’의 추진내용 현행화 등(반기별)

    지속가능경영기획실, 사업부서(실과소)

  • 정보 담당자 :
  • 지속가능경영기획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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