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맛집
담양 10味
담양 10味는 우리 지역의 대표 음식으로 꼭 한번 맛보아야 할 특색있는 먹을거리로 음식관광의 대표메뉴입니다.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담양의 음식, 담양에 들리셔서 꼭 한번 맛 보아야 할 남도의 맛! 음식점 정보를 소개합니다
-
한우떡갈비
갈비에 붙어 있는 살을 떼어낸 후 채치듯 다져 동그랗게 만들어 다시 뼈에 얹어 굽는다. 인절미 떡을 연상하는 모양의 떡갈비를 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을 것처럼 부드러운 맛과 씹히는 맛이 조화를 이룬다.
-
대나무통밥
대통에 쌀과 대추, 은행, 밤을 넣고 압력솥에서 20~30분간 쪄 내는데 향기가 은은하면서 씹히는 맛이 쫄깃쫄깃하다. 대나무로 만든 음식은 정신과 피를 맑게 해주고 스트레스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
죽순요리
식이섬유,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아삭아삭한 질감과 담백한 맛이 새콤달콤한 초고추장과 잘 어울린다. 여기에 쫄깃쫄깃한 우렁이살을 넣는 것이 죽순회의 포인트이며 담양 토속음식의 대표적인 별미이다.
-
돼지숯불갈비
특유의 양념에 하루를 재운 다음 숯불에 구울 때는 5~6가지가 넘는 갖은 양념을 계속 발라 고기 깊숙이 독특한 맛이 스며들게 한다.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워 술안주로 인기가 있다.
-
국수
담백한 맛의 비빔국수, 멸치와 야채로 우려낸 진한 국물의 물국수 그리고 대나무 잎과 각종 약재를 넣고 삶은 달걀은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별미로 각광받고 있다.
-
창평국밥·암뽕
푹 고아낸 곰국이 일품인 창평국밥은 돼지머리와 순대, 내장 등을 듬뿍 넣어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음식이며, 암뽕순대는 암퇘지의 내장을 이용해서 돼지피, 콩나물, 당면, 마늘, 참기름을 넣어 냄새가 없고 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
한우생고기
대잎과 대숯을 먹여 키운 대숲맑은 한우는 품질이 균일하고 아미노산, 올레인산,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다.
-
메기찜·메기탕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장과 간을 보호하고 혈액순환도 도와줘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 매년 봄에 직접 다듬고 말린 시레기를 깔고 졸인 양념에 묻어나는 나물 맛이 일품이다.
-
한과·쌀엿
형형색색 색동옷 곱게 차려입은 듯 보기만 해도 탐스러운 빛깔의 한과와 겉보리의 싹을 틔워 고두밥과 함께 당화시켜 만든 쌀엿은 달지 않고 담백하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이 일품이다.
-
한정식
조기구이, 적반, 쇠고기구이, 홍어찜, 굴비, 민물고기, 죽순회, 육회, 돼지머리고기, 취나물, 고사리, 오이소박이, 참게장, 토하젓, 감장아찌 등 특히 “집장”을 기본양념으로 사용하고 있어 옛 맛을 살려준다.
- 정보 담당자 :
- 관광정책담당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