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열대야 열대 과일로 이겨 나갑시다~~

영양사 06.08.10 3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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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밤이 돼도 2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잠 못 이루는 밤이 계속되고 있다. 

밤잠을 설쳐 두통, 소화불량 등 이른바 ‘열대야 증후군’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도 많다. 

숙면을 취하기 위한 갖가지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열대과일을 먹으면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열대과일은 땀으로 손실된 비타민, 수분 등을 보충해주며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되는 미네랄이 풍부하다. 

1. 키위 먹으면 빨리 잠든다 =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키위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칼슘과 마그네슘도 풍부하다. 

올 초 대만의대 영양ㆍ건강대학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키위는 수면시간을 늘려주고,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수면제\'가 들어있는 바나나 = 바나나에 풍부한 트립토판은 ‘몸 안의 수면제’로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이다. 

따라서 저녁에 바나나를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3. 파인애플, 소화 다 됐어요 = 파인애플은 바나나와 같이 트립토판이 풍부하며, 특히 브로멜라인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은 단백질 분해효소로 고기나 생선의 소화를 돕는다. 

4. 오렌지로 여름 피부미인이 되자 =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가 좋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미백효과가 나타난다. 

또 오렌지에 많은 비타민A는 피로회복과 피부점막을 튼튼히 하는데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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