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관리

행정서비스헌장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재난관리

  • 모든 재난의 근원이 되는『졸속주의』,『적당주의』를 추방하겠습니다.
  • 군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재난 발생 가능 지역과 취약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 · 정비 · 보강을 강화하겠습니다.
  • 재난 발생 시는 초기 5분 이내의 활동이 수습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인식하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간 응원 체계를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 이행 표준을 구체화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민참여 및 시정조치

  • 효율적인 재난관리와 안전 문화 정착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후 복구에서 사전 예방 주의로 전환하여 주민이 재해로부터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사항이 이행되지 않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전화 또는 우편 · FAX로 의견 등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 담당자 : 담양군청 안전건설과 안전총괄담당
    • 전화번호 : 061) 380-3341~3346
    • FAX : 061) 380-3586
  • 위 재난관리 행정서비스 헌장은 군민 여러분에 대한 약속 사항입니다. 여러분들의 불만 및 의견은 매일 적극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에게 제공하는 재난 행정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바라며 군민을 대상으로 1년에 1회 이상씩 서비스 이행 기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 받아 잘못된 사항이나 보완, 개선사항에 대하여는 서비스 헌장에 반영하겠습니다.
  • 정보 담당자 :
  • 열린민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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