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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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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1. 저소득 노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독거 노인에 대한 재가 복지서비스를 확대하여 나가겠습니다.
  3. 부모를 극진히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도록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해 나가겠습니다.
  4.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로당의 개보수와 신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이행표준을 구체화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주민참여 및 시정조치

  • 우리군은 노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 우편, FAX로 의견 등을 제시해 주시면 반드시 반영하겠습니다.
    • 담 당 자 : 담양군청 주민복지실 건강장수담당
    • 주      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1371(객사리 99)   우편번호 57339
    • 전화번호 : 061) 380 - 3120~3125
    • 법무감사담당 : 061) 380 - 3033 ~ 3036
    • FAX       : 061) 380-3585
  • 공무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재방문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3,000원)를 보상해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은 민원처리 방법을 재교육하여 반복되는 사례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불만 및 의견은 매일 적극적으로 검토될 것이며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일 잘못된 점이 발견될 경우 여러분께서는 시정조치와 아울러 충분한 해명과 사과를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 우리는 군민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며,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군민을 대상으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할 것입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검토하고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노인복지 메뉴 QR코드, URL : http://www.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0103001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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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민원봉사과 민원봉사 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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